[투데이코리아=안정현 기자]최근 SBS '보스를 지켜라'의 극 중 전문대 졸업 후 취업에 허덕이는 노은설 (최강희)의 모습은 현재 청춘들의 현실을 말해준다자신의 보스를 지키기 위해 하이힐로 뛰어다니는 그녀의 모습우리 청춘들은 무엇을 지키기 위해 살아가는 걸까?

 

이러한 궁금증을 확인하고자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다양한 퍼포먼스포토월 (photo wall) 행사그리고 청춘들의 설문조사를 실시했다이 날은 강연 문화 기업 마이크임팩트 (micimpact) 의 ‘프렌즈 2기’들이 젊음의 열기와 함께했다.

 

 2,000여 명 넘게 참여한 설문조사는 ‘청춘들에게 다가온 최대의 고민은?’ 의 내용으로 진행됐다.1위는 취업(28%). 2위 연애(21%), 3위 여행(18%) 외에도 외모인맥엄마의 잔소리 등이 차지했다.

 

최근 ‘스펙 (SPEC)’이라는 단어가 흔히 쓰일 정도로 취업을 위한 청춘들의 고달픈 현실은 이러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드러났다이러한 고민을 함께 덜고자 ‘마이크임팩트’와 ‘ S20 신한은행’이 손을 맞잡고 'S20 청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마이크임팩트 ‘청춘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청춘들의 가슴에 뜨거운 꿈을 심어주기 위해 청춘들의 롤 모델이 함께한 축제로스토리와 페스티벌이 결합된 신개념 페스티벌’ 로서 자리매김 했으며, 5일 여의도 한강 플로팅 스테이지에서 개최된다.

이 밖에 ‘S20 청춘 페스티벌’에서 가장 기대되는 연사는?’ 의 질문에 1위는 ‘정형돈’ 이 차지했다.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연사들로는 힙합퍼 다이나믹 듀오영화배우 이범수슈퍼스타출신 가수 장재인 등이 있다이들이 연사로 등장하여 청춘들의 열정을 뜨겁게 달궈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마이크임팩트 한동헌 대표와 신한은행 S20 브랜드담당자는 “스펙 쌓기에 여념 없는 청춘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청춘만이 가질 수 있는 열정을 다양한 연사들과 함께 발산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취지를 밝혔다.
신고
Posted by 마이크임팩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